암반 현장조사 방법 rock investing

이미지
암반 사면은 흙 사면과는 다르게 불연속면의 영향이 매우 크다. 따라서 암사면은 보통 SMR, 평사투영법에 의해 안정성을 1차적으로 평가하며 붕괴가능성 및 붕괴형태를 판단한 후 위험하다고 판단되면 한계평형해석법에 의해 해석하여 안전율로 안정성을 평가한다. 현장조사 ① 지표지질 조사 ㆍ노두나 단층면, 절토면 등을 관찰하여 불연속면의 상태를 계략적으로 조사한다. ② 시추조사 ㆍNX size의 코어 보링으로 Triple core barrel을 이용 core barrel을 이용 core를 채취한다. ③ 물리 탐사 ㆍ전기비저항, 탄성파탐사, GPR탐사 등을 실시한다. ④ 물리 검층 ㆍ공내 속도검층, Geo tomography, Suspension PS, BHTV, BIPS 등을 실시한다. ㆍ활동 파괴시 모멘트는 무시할 정도로 작다. ㆍ단, 급경사지에서는 모멘트에 의한 전도 파괴 가능성에 주의해야 한다. ㆍ지하수위가 파괴면을 따라 존재한다고 가정 하였으나 실제 수압 상태는 가정과 다르고 현재의 지식으로는 정확한 해석이 어렵다. ㆍ적정 안전율은 1이상으로 한다.

싱가포르 여행 - 날씨, 맛집, 코스, 경비, 팁 정리

싱가포르는 항공비가 꽤 나가는 편이라 여행 전 미리 특가를 알아보는게 중요하다. 햇볓이 쎈 편으로 여행 준비물로는 햇빛에 대비한 제품이 필수품으로 꼽힌다.


 싱가포르 여행


1. 싱가포르 여행 팁

- 클럽은 여자면 원알티튜드 추천. 루프탑 클럽인데 수요일은 여자 무료 입장. 칵테일은 20불 넘어가니까 무료 입장해서 전망대 구경만하기. 조용히 술마시고 싶으면 레벨33 도 괜춘함.

- MBS 는 인피니트 풀 가야한다 아니면 난 스카이라운지에서 구경하고 내려오는거 추천
- 기념품이나
선물은 무스타파 쇼핑센터에 가서 사. 주로 해피히포랑 owl커피 많이 사는편이고 Milo 라는 코코아도 추천. 쇼핑은 찰스앤키스가 한국대비 30% 가량 싸다.
- 여행 준비물로 방수팩, 셀카봉,
썬글이랑 썬크림 꼭 챙겨. 이 동네 해가 엄청 쎄다.


싱가포르 여행


2. 싱가포르 맛집


- 프론누들 - 식당이름 모르겠어ㅠㅠ
- 치킨라이스 - 분동키
- 바쿠테 - 송파 바쿠테
- 사테 - 라우파삿 사테거리
- 카야토스트 - 야쿤
- 센토사 가면 트리피자

- 뷰맛집 - 풀러턴베이 호텔 루프탑 바 '랜턴’

- 뷰맛집 – level 33

- 칠리크랩은 싸게먹으려면 뉴튼 호커센터나 라우파삿 푸드마켓 가는게 좋음. 제대로 먹으려면 점보, 팜비치, 노사인보드인데 이중에서 노사인보드 스리랑카산 칠리크랩이 제일 싸다.

- 차이나타운에 동방미식(차이니지 오리엔탈 레스토랑) 가면 꿔바로우랑 경장육슬 시켜먹고 그 옆에 2층 건물에 푸드코트에 딤섬 맛집으로 유명하다.

- 좀 근사하게 브런치 먹고 싶으면 뎀시힐에 PS 카페 가고 로컬사람에게 유명한 곳은 커먼 맨이라는 카페야. 사테거리는 라파삿 있는 곳인데 세트 메뉴는 혼자먹기엔 많으니 꼬치 단위로 소량 사는게 낫다

- 잠잠은 무르타박 유명한데 주로 비프가 한국인 입맛에 잘 맞는다. 잠잠에서 걸어서 5분거리에 하지Lane 이라고 있는데 거기에 셀피커피 라고 사진찍어서 커피에 프린팅해줘. 하지레인은 밤에 가도 야외 라이브바처럼 되어서 괜찮음.
- 그 외에는 오데트, 번트 엔드, 점보 시푸드 유명

싱가포르 여행


3. 3박 4일 동안의 추천 여행 코스


1일차: 상징적인 마리나 베이 샌즈를 방문하고 가든스 바이 더 베이를 산책

둘째 날: 차이나타운의 역사적인 지역을 탐험하고 부처의 이빨 유적 사원과 박물관을 방문

세 번째 날: 센토사 섬으로 여행을 가서 유니버설 스튜디오 싱가포르 가기

여행 경비

호텔 비용은 연중 시기와 숙박 유형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다. 그러나 추천 호텔 중 하나에서 3박을 하는 것은 500달러에서 1,500달러 사이

식비도 어디서 무엇을 먹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하루에 50달러에서 100달러의 예산은 지역 식당에서의 식사를 충당하기에 충분할 것이다.

싱가포르의 교통비는 비교적 저렴하며, 대중교통이 가장 효율적이고 비용 효율적인 옵션이다. MRT와 버스 시스템은 모두 탐색하기 쉽고, 3일 관광권은 약 30달러에 구입할 수 있다.

싱가포르


4. 싱가포르행 항공편


싱가포르는 동남아시아의 주요 교통 중심지이며, 창이 공항은 세계에서 가장 붐비는 공항 중 하나이다. 서울에서 싱가포르까지 직항편이 있으며, 비행 시간은 보통 6시간 30분 정도 걸린다.


서울~싱가포르 직항 노선을 운항하는 항공사로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싱가포르항공 등이 있다. 스쿠트와 에어아시아와 같은 저가 항공사들도 두 도시 간 항공편을 제공하는데, 가격은 저렴하지만 편의 시설은 적다.


서울과 싱가포르의 시차


싱가포르는 한국의 서울보다 한 시간 빠르다. 싱가포르는 밤 12시면 서울은 오전 11시야. 이는 서울에서 온 여행객들이 출발 시간보다 한 시간 늦게 싱가포르에 도착할 것으로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5. 싱가포르의 랜드마크 3


싱가포르는 인상적인 건축물과 놀라운 랜드마크로 유명한 도시 국가입니다. 싱가포르의 가장 상징적인 랜드마크 중 하나는 호텔, 카지노, 쇼핑몰, 컨벤션 센터를 포함하는 마리나 베이 샌즈 단지이다.


또 다른 주목할 만한 랜드마크는 우뚝 솟은 슈퍼 트리, 꽃 돔, 그리고 구름 숲을 특징으로 하는 아름다운 공원인 가든스 바이 더 베이입니다. 싱가포르에서 꼭 가봐야 할 다른 명소로는 멀라이언 동상, 센토사 섬 리조트, 클라크 퀘이 강변 엔터테인먼트 지구 등이 있다.